WMF는 완벽을 추구하는 장인 정신과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170년을 이어오며,
독일 No.1 주방용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WMF는 사업 초기 금속 가공부터 오늘날 가정용 주방용품, 전문 커피 머신, 호텔 및 레스토랑 용품까지 세 가지 사업 분야를 아우르고 있습니다.
1853년 제철소 소유주인 다니엘 스트라우브(Daniel Straub)는 슈바이처(Schweizer) 형제와 함께 가이슬링엔(Geislingen) 지역에 스트라우브 & 슈바이처 금속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1862년 스트라우브 & 슈바이처 금속 공장은 불과 설립 몇 년 만에 은도금 식기로 런던 세계박람회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독일 북부지방으로의 확장을 위해 1868년에 베를린(Berlin)에 첫 매장을 열었으며, 오늘날 여러 WMF 매장들의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1880년 독일 남서부 에슬링겐(Esslingen)에 위치한 은도금회사 리터앤코( Ritter & Co)와 합병해 유한회사인 뷔르템베르기슈 메탈파렌파브릭(Württembergische Metallwarenfabrik)이 가이슬링엔에 본사를 두고 탄생하게 됩니다.
WMF 설립 직전에 다니엘 스트라우브는 당시 유럽에서 가장 경사진 철도 노선인 가이슬링엔 스타이그(Geislinger Steige) 건설 사업에 참여하며, 첫 제조회사인 스트라우브 & 슈바이처 금속 공장을 설립합니다. 숙련된 금속 방적공인 프리드리히(Friedrich), 루이스(Louis) 슈바이처 형제의 전문성은 오늘날 WMF의 금속 기술력의 기반이 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는 물건을 만드는 것과 아버지의 물레방아 등 공정 모형을
만드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WMF는 170년 동안 브랜드 가치와 전통을 지켜오며, 모든 것을 뛰어넘는 혁신을 함께 이뤘습니다.
우리가 걸어온 길은 수많은 특허와 아이코닉 디자인 등 인상적인 업적으로 가득합니다.
브랜드 로고
1880년부터 회사 로고에는 걷는 모습의 타조가 등장하는데, 이는 스트라우브 가문의 문양으로 추정됩니다.
문자 배열로 구성된 오늘날의 로고는 1907년 브로셔에 최초로 등장합니다.
이 로고는 1925년 까지 사용되었고, 1965년 부터 현대적인 스타일로 변경되어 2007년 버전의 로고가 현재까지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WMF의 광고 포스터는 그 시대마다의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WMF는 항상 브랜드 DNA를 잊지 않고,
경쟁상황 속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왔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얽매이지 않은 WMF의 광고는 디자인부터
현대적인 생산 판매 방식, 실용성이 뛰어난 고품질의 제품까지 회사의 원칙들을 반영해왔습니다.
WMF 타임라인
미래를 위한 유산, WMF 아카이브
WMF는 주정부와 함께 역사적 기념물 보존을 위하여
가이슬링엔에 위치한 WMF 본사에서 제품들을 아카이브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WMF 아카이브는 기능적 측면에 집중한 제품부터 유명 아티스트의 디자인이 담긴 고품질 제품들까지
각기 다른 지역에서 생산된 11,000개의 제품들을 망라합니다.
이곳에는 170여년 이어온 장인정신이 담긴 각 산업 내 생산품들 뿐 아니라
테스트 과정의 샘플, 수공예 작품, 프로토 타입 형태의 고유 제품들도 보존되고 있습니다.
모든 전시물들은 재료, 기술, 사이즈, 날짜, 디자이너 및 보존 상태 등
모두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되므로 장기적인 보존이 가능하여 후대에 전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