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F는 170여년을 이어온
독일 헤리티지와
완벽을 추구하는
장인 정신,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합니다.
WMF는 170여년 전 독일에서 시작됐습니다.
WMF는1853년 창립자인 다니엘 스트라우브(Daniel Straub)가
독일의 가이슬링엔(Geislingen) 지역에 금속 공장을 설립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862년에 은도금 식기로 런던 세계박람회에서 디자인상 금메달을
수상한 WMF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기 시작했으며, 1880년에는 금속전문회사인 리터앤코(Ritter&co)와 합병하면서 지금의 WMF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WMF 헤리티지 보러가기
WMF의 뛰어난 디자인은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입니다.
WMF의 디자인 원칙
(Premium design principles)
WMF의 디자인 원칙을 통해 WMF의 정체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WMF의 디자인은 미학적으로 뛰어나며 기능과 편의성까지
고려해야 하며 (Holistic design), 금속 본연의 색과 광택,
선에 집중하고 (Authentic to metal), 세밀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고려(Thought through details)해야 합니다.
또한, 시대를 관통하여 오래도록 사랑 받을 수 있는
디자인(Iconic design)이어야 합니다.
영감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
(Endless challenges and awards)
WMF는 바우하우스 대표 디자이너이자 20세기 산업디자인의 선구자로
불리는 빌헬름 바겐펠트(Wilhelm Wagenfeld)를 비롯해
건축가 마테오 툰(Matteo Thun), 자하 하디드(Zaha Hadid)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건축가 등과 협업하며 디자인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WMF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1954년 이래로 600회가 넘는 디자인 상을
수상했습니다.